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5가지 습관과 방법
    IT 세상/팁 2023. 5. 3. 08:18
    반응형

    방전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5가지 습관과 방법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5가지 습관과 방법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면 성능이 저하되거나 사용 중에 꺼져버릴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습관과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배터리를 과충전하지 않는다.

    배터리를 과충전하면 배터리 내부의 화학 반응이 과도하게 일어나서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가 100%가 되면 충전기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충전하지 않고 자주 충전하는 것이 배터리에 좋습니다.

    2. 배터리를 과방전하지 않는다.

    반대로 배터리를 과방전하면 배터리의 전압이 낮아져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충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배터리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40~80% 사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배터리를 고온이나 저온에 노출하지 않는다.

    배터리는 온도에 민감합니다. 고온이나 저온에 노출되면 배터리의 화학 반응이 변화하여 성능이 저하되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직사광선에 노출시키거나 차 안에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는 발열해소를 위해 케이스를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배경 화면 밝기와 소리 크기를 낮춘다.

    스마트폰의 배경 화면 밝기와 소리 크기는 배터리 소모량에 큰 영향을 줍니다. 밝기와 소리를 낮추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만 밝기와 소리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를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불필요한 앱과 기능을 종료한다.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앱과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배터리를 많이 소모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앱과 기능은 종료하거나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NFC 등은 필요할 때만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앱은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종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2~3일에 한 번씩 핸드폰의 전원을 꺼주는 것도 배터리 수명 늘리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5가지 습관과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