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맥 24인치, M2로 나오나 M3로 나오나? 출시일, 가격, 디스플레이, 성능
    IT 세상/IT 뉴스 2023. 4. 26. 13:44
    반응형

    아이맥 24인치, M2로 나오나 M3로 나오나? 출시일, 가격, 디스플레이, 성능

     

    애플은 2021년 4월에 새로운 컬러풀한 디자인과 M1 칩을 탑재한 새로운 iMac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iMac이 2주년을 맞이했으니, 2023년에는 새로운 칩으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아이맥 24인치는 언제 M2 칩으로 업데이트될까요? 아니면 M3 칩으로 바로 넘어갈까요? 이 글에서는 새로운 iMac에 대한 최신 소식과 루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맥 24인치 iMac: 출시일

    애플은 2022년 여름에 MacBook Air와 13인치 MacBook Pro에 M2 칩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므로 곧 아이맥 24인치에도 M2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루머들은 애플이 M2 칩을 건너뛰고 바로 M3 칩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아이맥 24인치이 대량 생산에 들어가기 전까지 적어도 3개월은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빠르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M3 아이맥 24인치: 가격

    애플은 2021년에 iMac의 새로운 가격을 도입했습니다. 기본 모델은 $1,299에 판매되었습니다. 특별한 디자인 변화가 없다면, 다음 모델도 같은 가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애플은 2023년 1월에 MacBook Pro와 Mac mini에 M2 Pro과 M2 Max 칩을 추가하면서 미국 외의 국가에서 기존 iMac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환율에 따른 변화였기에 우리나라에서도 전 세대와 비슷한 가격인 1,790,000원 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맥 24인치: 디자인

     

    디자인에 크게 변화가 있을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색상 옵션 정도만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스크린 크기와 같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 가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은 스탠드인데요. 마크 거먼은 "iMac의 스탠드를 부착하는 제조 공정이 달라졌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정이 달라지는 것이지, 디자인에 큰 변화를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이맥 24인치: 디스플레이

    24인치 iMac은 500 니트의 밝기, 반사 방지 코팅, 그리고 True Tone을 지원하는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습니다.

    14인치와 16인치 MacBook Pro에서 미니 LED와 ProMotion 기술을 도입했지만, iMac 디스플레이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ProMotion 기능을 iMac에 보고 싶지만, 고급 기능이기 때문에 더 큰 iMac이나 iMac Pro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맥 24인치: 프로세서와 스펙

    거먼은 애플이 M2 칩을 건너뛰고 바로 M3 칩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반복적으로 주장했습니다. 이 칩은 M2보다 더 강력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새로운 칩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킬 새로운 3nm 제조 공정을 사용할 것입니다. 세대를 건너뛰어서 다음 iMac은 현재 모델보다 상당한 향상을 보일 것입니다.

    M1 iMac은 8GB의 RAM으로 시작하고, 16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M2 맥들은 16GB나 24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m3 아이맥 24인치도 더 높은 메모리 옵션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c에는 1080p FaceTime HD 카메라가 있지만, 애플은 Studio Display에서 122도 시야각을 가진 12MP 초광각 카메라를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iMac에도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Center Stage라는 기능과 함께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중앙에 유지해 줄 것입니다. 애플은 Studio Display 카메라의 품질에 대해 비판을 받았으므로, M3 칩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맥 24인치: 포트

    기본 모델의 iMac에는 측면에 내장된 두 개의 Thunderbolt/USB 4 포트와 3.5mm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고급 모델에는 추가적으로 두 개의 USB 3 포트가 있습니다. 고급 모델에서는 파워 어댑터에 Gigabit 이더넷 잭이 내장되어 있으며, 기본 모델에서는 $30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주 얇은 프레임 때문에 MacBook Pro나 Mac Studio처럼 HDMI나 SDXC 카드 슬롯을 갖게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최신 맥들은 모두 Wi-Fi 6E와 Bluetooth 5.3을 지원하므로, iMac도 동일한 기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디오 측면에서는 iMac이 이미 공간 오디오를 지원하는 6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갖고 있으므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AirPods Pro, AirPods Max와 함께 사용할 때 동적 헤드 트래킹 기능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