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신] WWDC 2023에서 공개될 수 있는 새로운 M2 맥북 세 가지
    IT 세상/IT 뉴스 2023. 4. 24. 10:31
    반응형
    WWDC 2023에서 공개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M2 맥북

     

    WWDC 2023에서 공개될 수 있는 새로운 M2 맥북 세 가지

    올 여름에 열릴 애플의 WWDC 행사는 AR/VR 헤드셋의 공식 발표가 주요 이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키노트에는 헤드셋 외에도 새로운 맥북들이 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크 거먼은 새로운 맥 시리즈에 M3 칩을 탑재할 것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2023년엔 M3 칩 출시 희박하다. M3 맥 출시소식

     

    WWDC에서 공개될 수 있는 M2 맥북에 대한 몇 가지 추측을 살펴보겠습니다.

    15인치 맥북 에어

    15인치 맥북 에어에 대한 루머는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마크 거먼은 최근에 애플이 WWDC에서 공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맥북 에어 13인치의 판매량이 감소에 따라, 15인치 맥북 에어를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를 통해 판매량 부진을 만회해보겠다는 애플의 의지인 것이죠.

    15인치 맥북 에어: 최신 루머

    13인치 맥북 에어는 가격, 휴대성, 성능의 삼박자를 잘 맞춘 제품입니다. 하지만 13인치라는 작은 사이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프로라인업으로 가신 분들도 많죠. 고성능 프로세서가 필요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만약 15인치 맥북 에어가 출시된다면, 14인치와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의 고급 기능과 프로세서가 필요하지 않은 라이트 유저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입니다.

     

    Apple 2023 맥북 프로 16 M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2 Pro 칩을 탑재한 13인치 맥북 프로

    거먼은 애플이 13인치 맥북 프로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모델이 작년에 M2 칩으로 업데이트되었고, 거먼은 M3 칩이 준비되지 않았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는 세 가지 가능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가능성은 애플이 M2 Pro 칩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맥북 에어와의 차별화를 더 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큰 베젤과 터치 바는 여전히 유지한 상태로 출시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그만할 때도 된 것 같네요.

    두 번째 가능성은 애플이 M2 칩을 유지하면서 노트북의 디자인을 나머지 프로 라인과 일치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맥북 에어와 거의 동일한 제품이 되어 버릴 것이므로 그리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 않습니다.

    세 번째 가능성은 애플이 약간의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블루투스 5.3과 와이파이 6E를 도입하고, SSD를 256GB NAND 플래시 칩에서 128GB 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가장 저렴한 M2 맥북 에어와 M2 13인치 맥북 프로(그리고 M2 맥 미니)에 단일 256GB NAND 플래시 저장 칩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128GB 칩 두 개(처음에 사용된 것)보다 50% 느립니다. 

     

     

    Apple 2022 맥북 프로 13 M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펙 업데이트된 13인치 맥북 에어

    현재 13인치 맥북 에어는 작년 6월에 M2 칩으로 출시되었으므로, M3가 나오기 전에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받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노트북을 사랑하지만, 몇 가지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능성

    페이스타임 카메라. 애플은 1080p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지만, 품질이 너무 별로라서 우리는 연속 카메라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카메라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더 빠른 256GB SSD, 와이파이 6E, 블루투스 5.3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이 M2 칩보다 성능이 낮은 M2 칩을 탑재한 M1 맥북 에어를 업데이트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거먼의 보도는 새로운 맥북들이 "현재의 M2 프로세서와 일치하는 것"을 실행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했기 때문에, 애플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M1 맥북라인업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