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션 AI를 추천하지 않는 세 가지 이유 / 노션 AI 3개월 후기
    IT 세상/사용후기 2023. 4. 21. 10:59
    반응형
    노션 AI를 추천하지 않는 세 가지 이유 | 노션 AI 3개월 후기

    노션 AI를 추천하지 않는 세 가지 이유 | 노션 AI 3개월 후기

    chatGPT를 시작으로 생성형 AI가 물밀 듯 쏟아지고 있는데요.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면 이것저것 조사해서 사용해보기에 노션 AI도 사용중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션 AI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노션 AI의 특장점도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노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달력이나 템플릿을 만들 수도 있는데 이는 다음에 소개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천하지 않는 이유만 다루고자 한다.

    1. 다양한 대안이 존재한다

    먼저, 노션 AI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대안이 있다. ChatGPT와 NewBing과 같은 옵션들이 있는데, 대체 제품들의 성능 역시 뛰어나기 때문에 노션 AI가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2. 최신 정보 미흡

    마지막으로, 노션 AI 뿐만 아니라 ChatGPT와 같은 다른 AI도 가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최신 정보에 대한 미흡함이다. 특정 기간동안의 학습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을 하는 생성형 AI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chatGPT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지만, notion AI는

    3. 아이폰, 아이패드에서의 오류 문제

    또 다른 이유는 최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노션 앱이 열리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이건 노션 AI 떄문이 아니라, 노션 자체의 문제였다. 무한로딩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결론

    노션 AI가 나쁜 것은 아니다. AI 생성기를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노션 AI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글을 작성해보는 것도 좋다. 기존에 노션을 잘 활용하고, 유료 옵션을 사용하던 분들은 당연히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노션 AI만을 위해 유료로 결제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