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북 외장모니터 연결을 위한 케이블! 넥스트 이지넷유비쿼터스 USB Type C to DP 케이블 (NEXT-JCA141)IT 세상/사용후기 2020. 6. 11. 00:48반응형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사용 중인 2018년형 맥북 프로를 구입한 후 한 차례에 멘붕이 온 적이 있습니다.
HDMI 케이블로 외장 모니터와 연결했는데 글씨가 깨지고 화질이 매우 매우 안 좋았기 때문입니다.
분노의 구글링 후 깨달은 사실..
제 맥북을 HDMI 케이블로 외장 모니터 연결하게 되면 모니터를 TV로 인식해 해상도가 저하된다는 것..
그러므로 DP 케이블로 연결을 해야 한다는 것..
허허.. 이 비싼 맥북이 까다롭긴 참 까다롭다 생각이 들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죠.
그렇게 DP 케이블을 찾는데,,
종류가 많더군요.
게다가 제가 쓰던 USB C type 허브는 DP 케이블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눈물).
아!!!! 다 귀찮다!!! 그냥 C type To DP 케이블 내놔라!!!!
그렇게 찾게 된 케이블이 넥스트의 USB Type C to DP 케이블 (NEXT-JCA141)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맨 뒤에 후기부터 읽어주세요!)
맥북프로 트리플 모니터 세팅하다! (래안텍 WQHD EdgeArt QA3410P 34인치 모니터 & 아이패드 프로 사이드카)
해당 글에 사용된 케이블입니다! (시간되실 때 방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정보
- 가격 : 31,150원 (쿠팡)
- 4K 60Hz 지원
- HDCP 지원
...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케이블을 3만 원이나 주고 사는게 아깝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후기를 보니 저처럼 맥북 프로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고, 4K 60Hz까지 제대로 지원해준다는 평들이 많아 눈물을 머금고 구입하였습니다ㅜㅜㅜㅠ
이제 바로 확인해봅시다~~!
이틀 전 작업용으로 구매한 래안텍의 QA3410P 모니터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3,440*1,440 해상도에 최대 100Hz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바로 제 모니터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화면이 크다 보니 창이 너무 작아졌네요ㅜㅜㅜㅠㅠ.
모니터의 최대 성능까지 무난하게 끌어주네요 (뿌듯)
후기
장점
1. 4K 60Hz 이내로는 모니터의 최대 성능까지 무난하게 끌어준다.
2. C-type 허브 없이 맥북에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고로 깔끔하다!)
단점
비싸다..... 확실히 다른 케이블에 비해 비싼 건 사실인 듯합니다. (31,150원...)
솔직히 가격이 비싸다는 점 외에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특히나 허브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려는 제게는 더더욱이 만족스럽구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외장 모니터와 연결해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적합해 확장성도 뛰어난 듯합니다. (스맛트 폰이나 태블릿만 사용하신다면 이거 말고 저렴이 연결 케이블이 많으니 스킵하셔도 될 듯해요.)
이상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IT 세상 > 사용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