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일 작가 및 연예인들, ChatGPT 규제 강화 요청
    IT 세상/IT 뉴스 2023. 4. 20. 08:46
    반응형
    독일 작가 및 연예인들, 저작권 문제 우려에 ChatGPT 규제 강화 요청

    독일 작가 및 연예인들, ChatGPT 규제 강화 요청

    독일 작가 및 연예인들은 최근 ChatGPT와 관련하여 저작권 침해 우려를 제기하며, 규제 강화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ChatGPT는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OpenAI에서 훈련시킨 대형 언어 모델입니다.

    작가와 연예인들은 ChatGPT가 인간과 거의 구분이 안 가는 텍스트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책 결정자들이 ChatGPT가 이와 같은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ChatGPT 규제 강화 요청

    작가와 연예인들은 ChatGPT가 라이선스 및 규제를 받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술적 안전장치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ChatGPT가 생성한 콘텐츠가 인간이 생성한 콘텐츠와 동일한 저작권 법률에 따라 보호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OpenAI는 아직 이문제에 대한 답변은 하지 않았지만,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저작권 침해와 AI 생성 콘텐츠에 대한 우려는 차츰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국가와 산업에서도 비슷한 규제 요청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새로운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당 기술이 적절하게 규제되어 사용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AI 기술의 발전과 콘텐츠 제작자들의 권리 보호를 모두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독일 작가와 연예인들이 ChatGPT에 대한 규제 요청을 내놓은 것은 이번 일례일 뿐 아니라, 미래의 AI 생성 콘텐츠와 저작권 침해에 대한 대응을 위한 예방조치로 삼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