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ML, CSS, JavaScript(JS) 차이점 / 웹 개발
    IT 세상/팁 2023. 2. 27. 18:39
    반응형

    HTML, CSS, JavaScript(JS) 차이점

     

    요즘 개발자 코딩이 유행이라던데.. 뭐부터 시작해 볼까 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막상 시작하려고 보면 정보가 너무 많아 어지럽고 아찔 하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 개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세 가지.

    HTML, CSS, JavaScript(JS) 차이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ML, CSS, JavaScript(JS) 가 무엇이고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HTML

    HTML은 웹 페이지의 내용을 정의하는 마크업 언어입니다. 제목, 문단, 이미지 및 링크와 같은 요소를 정의하여 웹 페이지의 기본 구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HTML은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ML5를 사용하면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를 쉽게 삽입할 수 있으며, 웹 페이지에서 캔버스 그래픽을 사용하여 게임 및 시각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CSS

     

    CSS는 HTML 요소의 표시와 레이아웃을 정의하는 스타일 시트 언어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색상, 글꼴, 여백 및 위치와 같은 스타일 속성을 정의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CSS는 개발자가 콘텐츠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스타일을 수정할 수 있도록 웹 페이지의 콘텐츠와 프레젠테이션을 분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JavaScript(JS)

     

    JavaScript는 웹 페이지의 상호 작용 및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팝업 창, 양식 유효성 검사, 애니메이션 그래픽 및 사용자 입력 처리와 같은 동적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며 HTML 및 CSS와 상호 작용하여 대화형 웹 페이지를 만듭니다. 서버 측에서도 JavaScript를 사용할 수 있으며 Node.js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서버 측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구조와 내용을 정의하기 위해 (1) HTML 코드를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2) 그런 다음 CSS를 사용하여 HTML 요소를 스타일화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레이아웃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3)JavaScript를 추가하여 페이지에 대화형 기능과 기능을 추가하여 동적인 사용자 환경을 만듭니다. 



    HTML, CSS 및 JavaScript는 현대 웹 개발에 빼놓을 수 없는 삼총사입니다. 각각의 툴이 유기적이고 또 순차적으로 연결되어 매력적인 웹사이트가 탄생합니다. 최근에는 React, Vue.js 와 같은 프레임워크가 등장하면서, 웹 개발의 영역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프레임워크들은 웹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대폭 높여주고 있습니다.

     

     

    HTML, CSS, JavaScript(JS) 차이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세상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임워크  (0) 2023.03.01
    프론트앤드 백엔드 차이, 그게 뭔데?  (0) 2023.02.28
    구글 계정 연동 웹사이트 찾기 / 삭제  (0) 2023.01.26
    구글 계정 연동 앱 확인  (0) 2023.01.26
    크롬 북마크바 넓게 쓰기  (0) 2023.01.18

    댓글

Designed by Tistory.